본문 바로가기
요리하고

다이어트 요리 당근라페 샌드위치 만드는법

by 양갱 2020. 12. 7.

다이어트 요리 당근라페 샌드위치 만드는법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이것저것 하도 많이 해 먹었더니 살이 쪄버렸어요... 그래서 당분간 다이어트 까지는 아니어도 가벼운 식사를 위해서 집에 채소를 이것저것 많이 사놨어요. 그 중 오늘은 당근을 이용해 최근 인스타나 유튜브에 핫한 당근 라페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당근은 피로에 지친 우리의 눈건강과 항암효과에 좋고 몸안의 독소까지 제거해준다니 너무나 착한 채소네요!

 

 

 

 

재료 준비와 만들기

당근 2개, 소금, 홀그레인머스타트, 레몬즙(식초), 올리브 오일, 후춧가루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reine dijon (르네 디종) 프랑스 제품인데요 한국 제품도 많지만 제가 먹어 본 것 중에는 이 제품이 가장 입에 맞아서 항상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엄청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팔고있는데 저희 같은 2인 가정에서는 너무 감당하기 힘들어서 그냥 마켓 컬리에서 작은 사이즈로 구매하고 있네요. 맛있어요!

 

후추는 canna mela (칸나 멜라) 혼합 후추인데 위에 뚜껑에 그라인드도 달려있고 사이즈가 앙증맞아 주방 자리를 덜 차지해서 너무 좋아요ㅎㅎ  흑후추, 백후추, 적후추가 혼합되어 있어서 향이 더 깊고 풍부해 육류나 생선요리 샐러드 등 여기저기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1. 당근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씻어준 후 가늘게 채를 썰어 주세요! 저는 얇은 채칼을 사용해 주었어요!

 

 

2. 당근에 소금 작은 1스푼 넣어 골고루 섞어 준 후 10분 정도 절여 줄 겁니다. 이과정은 꼭 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나중에 당근의 식감이 아작아작 맛있거든요! ㅎㅎ

 

 

 

 

3. 소금에 잘 절여진 당근에 밥숟가락으로 올리브 오일 3큰술, 설탕 1큰술, 레몬즙(없으면 식초도 가능해요!) 2큰술 , 홀그레인 크게 1큰술 넣고 후춧가루 톡톡 넣어주세요!

 

 

4. 소스가 골고루 스며들도록 잘 섞어주시고 보관용기에 담은 후 냉장고에서 1~3시간 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전 밤에 만들어 놓고 자서 한 7시간 후? 에 먹은 것 같은데 아작아작 하니 괜찮더라고요 ㅎ

 


당근 라페를 다 만들고 숙성시켰어요. 다음날 일어나서 남편이랑 샌드위치 하나씩 만들어 먹었습니다 ㅎㅎ

 

 

야채는 마켓 컬리에서 데일리 믹스 샐러드 키트를 구매해 보았는데 여러 가지 야채가 소량씩 6개가 들어있고 스틱으로 된 발사믹 소스도 들어 있어서 꽤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양에 비해 살짝 비싸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그래도 뭐 편하니까?! 전 만족하고 있습니다 ㅎㅎ

 

 

1. 바닥에 비닐랩을 깔아주고 빵 겉면에 크림치즈를 발라주었어요. (만약에 없다면 마요네즈라도 발라주세요!) 

 

2. 그위에 양상추, 치즈 1장, 얇은 햄 1장, 계란 프라이, 당근 라페를 아주 요옥심껏 넣어 주었습니다.

 

이상태에서 빵으로 덮어주고 비닐랩으로 감싸주시면 됩니다. 

 

Tip. 비닐랩의 접착력이 있는 부분을 밖으로 해서 한번 말아주시고 샌드위치를 단단하게 잡아 주기 위해서 이번에는 반대로 비닐랩의 접착력 부분을 안쪽으로 해서 한 번 더 감싸주세요. 

 

 

완성입니다 ㅎㅎ 하루정도 숙성시켜준 당근 라페의 식감이 오도독 오독 재밌네요 ㅎㅎ 약간 시큼한 맛도 있어서 햄이나 계란 프라이의 느끼함도 적절하게 잡아줘서 엄청 배부르지만 부담 없는 한 끼 식사가 되었어요 ㅎㅎ 집에서 다이어트식?(그러기엔 너무 많이 먹은 것이 아닌가...?)으로도 만들어 드셔도 좋고 어딘가 피크닉 가실 때도 너무 적당해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일단 만들기가 너무 쉬워서 아무나 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게 너무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ㅎㅎ 맛있는 한끼 되세요~^^.

 

댓글